close

삼성SDS, 글로벌 금융시장 보안 솔루션 확대

+ 모바일 음성, 메시지 데이터 저장 및 관리 솔루션(MVRS)
+ 글로벌 공공시장 사업에 이어 영국 금융시장 선점 나서
+ 모바일 보안적용 산업 및 지역 확대로 향후 사업 지속 성장 예상

삼성SDS(대표 정유성)가 모바일 금융 필수 솔루션으로 부상하고 있는 MVRS(Mobile Voice Recording Solution)를 출시하고, 이를 기존 기업용 모바일 보안 및 인증 솔루션과 연계해 본격적으로 글로벌 금융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현재는 고객이 금융회사와 거래를 할 때 고객과 금융회사 직원과 직접 통화한 내용은 저장이 안되고 오로지 콜센터 직원과의 음성통화기록만 저장이 됨으로써 금융 거래 고객 입장에서는 전화를 두 번 이상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MVRS는 이에 반해 모바일 디바이스로 고객과 콜센터 직원 간은 물론 고객과 금융회사 직원간 직접 주고 받은 음성, 메시지 등 모든 거래 기록을 자동 저장하고 관리해준다.

즉 콜센터 직원이든 금융회사 직원이든 누구와도 단 한번의 통화로 안심하고 금융거래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저장된 금융 데이터는 통상 금융 거래 과정에서 관련 규정 준수 여부를 모니터링 하는데 대단히 핵심적인 정보로 활용된다.

삼성SDS 프리젠테이션

삼성SDS는 이번에 출시한 MVRS에 미국 공공기관, 싱가포르 국방과학연구소 등 글로벌 공공시장에서 이미 인정받고 있는 보안솔루션(Samsung SDS EMM)과 모바일 생체 인증 솔루션 파이도(Samsung SDS FIDO)에 삼성전자의 모바일 디바이스 보안플랫폼 Knox까지 연동하여 모바일 보안 솔루션의 완벽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게 되었다.

이번 모바일 보안 통합 솔루션 출시는 “삼성SDS가 고(高)보안이 핵심 경쟁력인 글로벌 금융 B2B 시장 대상 사업 확대를 위한 기술적 교두보를 완성하게 되었다는 의미를 갖는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삼성SDS는 글로벌 시장 공략 첫 국가로 2018년부터 모바일 금융 거 래관련 모든 음성, 메시지, 통화내역을 5년간 보관하도록 하는 법안이 시행되는 영국 시장을 선정했다.

무엇보다 영국은 향후 본 법안의 적용범위가 헬스, 유통 등 타 업종으로의 확산이 예상되고 있어 전략 시장으로서 가치가 매우 높다고 회사측은 판단했다.

본격 시장 공략에 앞서 지난 18일 삼성전자와 함께 유럽의 Top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솔루션 설명회를 진행해 새로이 적용되는 규제 대응을 모색하고 있는 고객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한편, 삼성SDS는 미국 금융 시장에서도 유사 규정 입법이 활발히 논의되고 있어 MVRS 및 모바일 보안 관련 사업 전반의 시장 전망은 밝다고 강조했다.

삼성SDS 홍원표 솔루션사업부문장(사장)은 “MVRS의 출시로 삼성SDS는 금융 솔루션 시장이 요구하는 모바일 보안에 관한 핵심 기능을 모두 공급할 준비를 완료했다”며, “글로벌 시장에서 나날이 높아지는 모바일 보안에 대한 요구와 기대를, 삼성SDS가 기술력을 기반으로 충족시켜 좋은 사업 성과를 이루어 낼 것”이라고 밝혔다.

 

Tags : SAMSUNG SDS삼성SDS삼성SDS 뉴스룸삼성SDS 솔루션
samsungsds

The author samsungs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