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ALLSDS LIVE

풍차와 튤립 그리고 운하가 흐르는 곳, 네덜란드를 가다!

풍차와 튤립 그리고 운하가 흐르는 곳, 네덜란드를 가다!

안녕하세요? 삼성SDS 이은샘 대리입니다.

저는 대학 시절 교환학생 했었던 도시를 다시 찾을 겸 지난 5월에 네덜란드 Keukenhof 지방 튤립 축제를 다녀왔습니다. ‘네덜란드’하면 떠오르는 튤립, 운하, 그리고 풍차가 떠오르듯이 다양한 자연과 햇살을 느끼고 온 여행이었는데요~ 숙소가 위치한 암스테르담을 시작으로 Keukenhof, 풍차마을 Zaanse Schans 등 팔색조 매력의 네덜란드 여행기를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Day 1: 봄날의 Amsterdam, 6년만에 다시 찾다.

네덜란드 여행 사진 1△ 역사와 전통이 느껴지는 Amsterdam Centraal Station, 볼 때마다 감탄을 금치 못했던 비주얼!

네덜란드 여행 사진 2

네덜란드 여행 사진 3

△Van Gogh 뮤지엄 주변 공원의 오전 풍경, 반사되는 빛이 너무나 아름다웠어요!

Day 2 오전: 꽃밭에서 뛰놀다, 이곳이 천국! Keukenhof 튤립 페스티벌

네덜란드 여행 사진 4

이튿날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네덜란드 Keukenhof 지방의 튤립 페스티벌을 찾았습니다. 주말이라 몇 시간 버스 줄을 서서 힘들게 도착하였지만 그 시간이 전혀 아깝지 않았답니다. 페스티벌 장소에 도착하니 다양한 연령층 및 가족들과 함께 찾은 수많은 사람들의 모습이 보였습니다.

보통 3월말부터 5월 중순 정도까지 열리는 Keukenhof 튤립 축제는 매해 많은 관람객들을 네덜란드로 이끌고 있다는데요~ 그 명성에 걸맞게 정말 다양한 종과 색의 여러가지 튤립들을 볼 수 있었답니다. 약 800여개 종의 튤립들이 전시된다고 합니다.

네덜란드 여행 사진 5

네덜란드 여행 사진 6

네덜란드 여행 사진 7

네덜란드 여행 사진 8

Keukenhof 튤립 축제에서는 자전거를 대여하면 직접 찾아가 볼 수 있는 인근 지역에 튤립이 재배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마치 전체 땅을 수놓은 듯한 색색의 다양한 튤립들이 보이시나요? 한 폭의 그림 같았어요.

네덜란드 여행 사진 9

네덜란드 여행 사진 10

네덜란드의 특산품인 하링 (Haring: 절인 청어 요리)도 맛볼 수 있었는데요, 너무나 아름다운 꽃과 나무, 그리고 자연 봄바람과 함께여서 인지 생각보다 훨씬 더 맛있었습니다.

Day 2 오후: 그리고 아름다운 운하, Canal Cruise Tour

네덜란드 여행 사진 11

네덜란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해질녘에 보이는 운하와 Cuise입니다. Cruise 위에서 보는 풍경은 또 색달랐는데요~ 해질녘에 보았던 암스테르담 도시의 구석 구석 풍경은 여전히 제 기억 속에 선명히 남아있습니다.

네덜란드 여행 사진 12

네덜란드 여행 사진 13

Day 3: 한적하고 평화로운 풍차마을, Zaanse Schans

아쉬운 시간들이 정말 빠르게 흘러갔습니다. 벌써 네덜란드 3일째 아침이 밝았습니다. 암스테르담 도심의 한 카페에서 생민트 한잔을 한 후, 저는 풍차마을 Zaanse Schans로 출발했습니다.

네덜란드 여행 사진 14△ 암스테르담 내에는 정말 특이하고 아기자기한 기념품 샵들이 많습니다. 그 중 가장 인상에 남던 한 곳!

암스테르담에서 기차로 20분 거리에 있는 Koog-Zaandijik역으로 출발했습니다. 이 곳에 내려서 걸었더니 많은 관광객들이 눈에 띄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저 멀리서 보이기 시작하는 풍차마을!

네덜란드 여행 사진 15

네덜란드 여행 사진 16

진정으로 자연과 함께하는 느낌이 들었던 목장, 그리고 귀여운 어미 오리와 새끼 떼들까지! 어느 한 군데도 소중하지 않은 곳이 없기에 제 시선과 카메라 셔터 누르는 손이 바빠졌습니다.

네덜란드 여행 사진 17

떠나 기 전 공항에서 먹은 홀란드의 유명한 마요네즈 frites! Dutch frites만의 특유의 맛이 있답니다. 혹시 네덜란드 방문 하실 경우 잊지 말고 꼭 드셔 보세요~

아쉽지만 이렇게 짧은 네덜란드에서의 3일을 마무리하고 다음 여행지로 떠나기 전 암스테르담으로 돌아와 다시 한번 수도의 기운을 느껴보았습니다. 네덜란드는 굉장히 개방적이고 다양한 문화를 수용하는 문화를 가지고 있는 나라입니다. 그만큼 볼 거리, 즐길 거리, 사람 구경만 해도 재미있답니다. 그 중에서도 무엇보다 자연을 좋아하는 저는 운하와 자전거를 타고 다니는 현지 사람들과 햇살을 받은 봄날의 건물들을 보며 더욱 더 힐링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유럽을 가게 된다면 네덜란드 한 번 꼭 방문해 보는 건 어떠세요?

글/사진: 삼성SDS 이은샘 대리

samsungsds

The author samsungsds

Leave a Respo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