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진짜’ 산타클로스를 찾아 떠난 핀란드 여행기

산타 할아버지는 알고 계신데, 누가 착한 앤지, 나쁜 앤지.’

벌써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이 되었습니다. 여러분은 올 한해 어떻게 보내셨나요? 산타 할아버지께 큰 선물을 받을 만큼 착한 일 많이 하셨나요? 이제, 산타의 존재를 믿지 않으신다고요? 그렇지 않습니다. 어린 시절 상상 속에서 존재하던 산타클로스가 실제로 있다는 사실! 오늘은 여러분과 함께 실제 산타클로스를 직접 만나기 위해 핀란드로 떠나보겠습니다.

유튜브 영상 바로 가기 링크 버튼

 

산타 할아버지를 찾아 떠난 여행

‘Satna Claus, Santa Claus Main Post Office, FI-96930 Arctic Circle, FINLAND’ 산타할아버지가 계신다는 주소를 손에 쥐고 산타를 찾아 떠났습니다. 겨울왕국에 사시는 산타클로스를 만나러 가는 길은 온 세상이 눈으로 하얗게 뒤덮여 있을 뿐만 아니라 배가 다니는 바다까지도 꽁꽁 얼어있었습니다.

01▲ 하얗게 뒤 덮인 핀란드의 땅과 바다

찾았다! 산타 클로스

서울에서 비행기로 10시간, 그리고 핀란드 수도 헬싱키에서 버스로 17시간을 달려 드디어 도착한 산타클로스 오피스! 산타클로스는 핀란드의 북쪽마을 로바니에미(Rovaniemi)에 살고 있었습니다.

02▲ 뾰족한 지붕에 적힌 Santa Is Here

산타클로스의 집을 기준으로 북극 한계선이 나뉘어 있습니다. 아쉽게도 수북이 쌓인 눈으로 가려져 땅 위의 북극 한계선을 실제로 볼 수는 없었지만 기둥에 새겨진 ARCTIC CIRCLE을 통해 북극 한계선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 기둥만 지나면 북극권에 다다르는 것이지요.

03▲ 기둥에 새겨진 Arctic Circle 북극 한계선

뾰족한 지붕 끝에 적힌 ‘Santa Is Here’이라는 글자가 보이시나요?
드디어 산타클로스가 있는 곳에 도착했습니다. 산타클로스의 사무실에서 만난 산타는 전 세계 착한 아이들에게 배달할 선물 준비로 매우 바빠 보였습니다. 아쉬운 마음을 뒤로 하고 전 세계 아이들이 산타 할아버지에게 쓴 편지가 모여있다는 산타 우체국으로 향했습니다.

04▲ 통나무 집으로 지어진 산타클로스 우체국

산타 우체국에서는 전 세계 어린이들로부터 편지를 받기도 하지만, 이곳에서 직접 편지를 보낼 수도 있었습니다. 저는 실제 산타 할아버지 얼굴이 있는 엽서에 편지를 써 보았습니다.

05▲ 핀란드 공식 산타클로스의 사진이 담긴 엽서

다 쓴 편지는 우체통에 넣으면 산타 할아버지가 배달을 해주시는데요, 왼쪽에 노란 우체통에 넣은 편지는 오늘 배송되는 편지, 빨간 우체통에 넣은 편지는 크리스마스에 맞춰 배송되는 편지로 분류하여 우편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06▲ 오늘 발송되는 노란 우체통(좌)과 크리스마스에 받아보는 빨간 우체통(우)

산타 클로스의 집 뒤편에는 선물 배달을 기다리는 루돌프를 만날 수 있었어요. 멋진 뿔을 달고 다가올 크리스마스 배달 준비를 마치고 있었습니다.

07▲ 썰매를 끌고 있는 순록

하늘 위의 커튼, 오로라를 마주하다.

산타 할아버지가 남겨놓으신 선물이 있다는 소식에 저녁까지 기다려보기로 했습니다. 어떤 선물일지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렸더니 하늘에 멋진 장관을 보여주셨어요.

08▲ 핀란드 밤하늘에 펼쳐진 초록빛 오로라

겨울에 마주하는 핀란드의 또 다른 묘미는 오로라입니다. 올해 초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아이슬란드로 오로라 사냥을 떠나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북극권에 위치한 핀란드 또한 오로라를 볼 수 있는 최적의 지리입니다. 북극권의 밤이 길어지는 겨울은 오로라를 보기에 최적기인데요, 마치 하늘에 푸른 실크 천이 흩날리는 듯 하늘하늘 움직이는 오로라의 모습과 핑크색부터 초록색까지 마법을 부리는 변화는 순식간에 보는 이들의 마음을 홀리곤 합니다. 오로라를 기다리는 동안 하늘에서 떨어지는 별똥별도 심심치 않게 발견할 수 있어요!

지구 반대편에 사시는 산타 할아버지를 직접 만날 수는 없지만, 산타클로스의 주소(Satna Claus, Santa Claus Main Post Office, FI-96930 Arctic Circle, FINLAND)로 편지를 보내면 답장을 보내준다고 합니다.

이번 겨울 다시 한번 동심을 살려 올 한해 했던 착한 일들을 적어 산타클로스에게 편지를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요? 크리스마스 이브에 산타클로스가 선물을 들고 찾아올지도 모르니깐요!

 

글/사진/영상 : 삼성SDS대학생기자단 8기 임한솔
삼성SDS 대학생 기자단 8기 임한솔

Tags : SAMSUNG SDSSAMSUNG SDS NEWSROOM삼성SDS삼성SDS 뉴스룸핀란드 여행핀란드 오로라
samsungsds

The author samsungsds

Leave a Respo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