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루킨 서비스, 삼성그룹의 30년 IT인프라 시스템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대한민국 IT시스템 운영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합니다.”

삼성SDS 인프라사업부장 한인철 전무는 “30년간 삼성그룹의 IT시스템을 운영하여 축적된 시스템 진단, 장애 개선 노하우를 집약하여 IT인프라 취약점을 분석하고 신속한 진단을 할 수 있는 루킨(Lookin) 서비스를 21일 오픈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01▲ 삼성SDS 한인철 인프라사업부장과 대학생 기자단 인터뷰 모습

루킨 서비스는 기업의 내부 서버, 데이터베이스 등 IT인프라의 진단을 별도의 비용투자 없이 전문가 수준의 신속한 진단이 가능한 무료 서비스이다.

초기 건강검진이 생명을 구하듯 IT시스템도 조기진단을 받아 시스템 전체 장애를 막을 수 있다. 하지만 적지 않은 비용이 드는 게 현실이다. 루킨 서비스는 이 같은 문제를 한번에 해결하는, 이른바 별도 비용 투자 없이 무료로 IT시스템 문제점을 전문가 수준에서 파악하고 진단할 수 있다.

# 국내 IT시스템 운영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릴 것

한인철 전무는 “루킨 서비스를 통해서 국내 IT시스템 운영에 기여한다는 확신을 가지고 있다. IT에 많은 예산을 편성하지 못하는 중소기업에 삼성SDS가 가진 노하우를 이용할 수 있으며, 루킨을 통해 취약점을 진단해줄 뿐만 아니라 검증된 해결 방법도 알려주기 때문이다.”며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동반성장과 국내 IT 시스템 운영 수준을 크게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이런 비전이 없었다면 루킨이 탄생할 수 있었을까?

# 삼성그룹의 30년 노하우를 공개하다.

루킨 서비스는 IT시스템을 무료로 진단해주는 서비스다.  IT시스템 전 영역의 구성 상태와 보안 위협을 약 1,000여 개의 항목으로 점검해서 취약점을 찾아낸다. 잠재되어 있는 취약점을 찾아내 개선할 수 있도록 도와줌으로써 장애를 예방하고 안정적으로 시스템 운영을 할 수 있게 도와준다.

02

루킨은 건강검진에 비유할 수 있다. 사람들은 정기적으로 병원에서 몸의 이상 증상이나 병을 확인하고 자신에게 맞는 치료를 진행한다. 루킨도 마찬가지다. 서버, DB, 스토리지, 네트워크 등 IT인프라도 루킨을 통해 취약점을 분석하고 이를 개선한다. 한가지 다른 점이 있다. 시간과 돈을 써가며 병원에 갈 필요가 없다. 루킨은 인터넷을 통해 365일 24시간 받을 수 있고, 30분 내에 진단을 내려준다. 게다가 무료다.

# 루킨 서비스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삼성SDS의 노하우!

삼성그룹은 수만 대의 서버를 보유하고 있다. 그 서버들이 모두 같을까? 아니다. 운영체제부터 네트워크 환경, DB, 가상화 환경까지.. 세상에 똑같은 사람이 없듯이, 똑같은 서버도 없다. 그 모든 조합을 삼성SDS는 30년간 성공적으로 운영해왔다. 그 과정에서 쌓아온 시행착오, 장애 극복 경험은 그대로 삼성SDS만이 보유한 노하우가 되었다. 루킨은 삼성SDS만이 제공할 수 있는 IT시스템 무료진단 서비스이다.

03

루킨 서비스는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홈페이지(https://lookin.samsungsds.com)에 접속하여 간단한 회원가입하고 실행하면 약 1,000여 개의 점검 항목으로 이루어진 IT인프라 점검 서비스를 무료로 신속하게 제공 받을 수 있다.

 □ 접속 방법 및 문의처

– 루킨서비스 홈페이지: https://lookin.samsungsds.com

– 문의처: lookin@samsung.com

– 전화:  1661-3388 평일 09 : 00 ~ 18 : 00 (주말, 공휴일 휴무)

루킨 서비스 이용 대상은 법인 대상이지만 개인PC에서 테스트도 가능했다. 대학생 기자단이 직접 루킨 서비스를 이용해 봤다.

04루킨 홈페이지, 간단히 회원가입을 하고 무료진단을 눌렀다.

05내 컴퓨터는 윈도우 기반이니 윈도우서버를 선택했다.

06데이터 수집중…

07무료 진단이 완료됐다.

0869.1점 취약으로 판정됐다.

09취약점이 이렇게나 많다니…

10문제점뿐만 아니라 상세 조치가이드를 통해 취약점별 개선 방안을 확인할 수 있다.

 

글/사진: 삼성SDS 대학생 기자단 8기
삼성SDS 대학생 기자단 8기

Tags : IT 무료 진단SAMSUNG SDSSAMSUNG SDS NEWSROOM루킨서비스삼성SDS삼성SDS 뉴스룸인기기사
samsungsds

The author samsungs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