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삼성SDS, 솔루션사업 및 대외사업 확대 주력

+ 스마트팩토리 AI기반 솔루션 넥스플랜트 출시
+ 리테일 혁신 넥스샵 솔루션, 글로벌 적용 확대
+ 모바일 보안 솔루션 美 CC인증으로 대내외 인정 받아

삼성SDS(대표 정유성)가 창조적 혁신과 도전을 통해 경쟁력 있는 솔루션∙서비스 기반으로 글로벌 사업 확대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솔루션 사업은 선택과 집중으로 확보한 성공사례를 대외사업으로 더욱 확대하고 있다.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인 넥스플랜트(Nexplant)는 제조 공정에 인공지능 기능을 적용, IoT(사물인터넷)를 통한 설비의 센서 데이터를 수집·분석해 제조 설비 상태를 실시간 진단하고 문제점을 신속히 파악해 해결함으로써 생산 효율을 극대화 해주고 있다.

삼성SDS가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브라이틱스(Brightics)를 탑재하고 있는 이 솔루션은 제조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하는 시간을 과거 최대 12시간에서 10분 이내로 대폭 단축시켜 준다.

삼성SDS의 리테일 혁신 솔루션 넥스샵(Nexshop)은 차별화된 쇼핑경험, 고객 맞춤형 판매, 영업 지원뿐 아니라, 체계적 영업인력 교육과 디지털광고의 효과를 극대화 하는 기능도 제공함으로써 매장 전 영역에 걸친 혁신에 기여하고 있다.

리테일 사업자들은 이 솔루션 도입을 통해 매장 내 고객행동 및 구매 이력 데이터에 기반한 맞춤형 프로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며, 양방향 광고효과 분석도 할 수 있게 된다.

01

넥스사인(NexSign) 솔루션은 온라인 생체인증 국제표준 FIDO(Fast Identity Online) Protocol 기반으로 지난 2015년 국내 최초로 구현, 인증 받은 솔루션이다.

삼성SDS는 국내에선 삼성페이와 원 클릭 간편결제 서비스 Kpay(케이페이)에 NexSign 솔루션의 지문인증을 제공했고, 삼성그룹 사내시스템에도 솔루션을 적용해 많은 사용자의 보안성과 편리성을 동시에 입증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기업용 모빌리티 관리(EMM)솔루션은 넥스사인 솔루션과 결합해 스마트 폰과 앱 콘텐츠에 이르는 통합 보안 기능을 제공하면서 세계 최고의 보안 기준으로 꼽히는 미국 국가 안전 보장 국가 (NSA)산하 국가정보보증협회(NIAP)의 보안 인증을 받을 정도로 성능을 인정받았다.

올해 초 국제전자제품박람회 CES 2017에 웨어러블 기기용 EMM 솔루션을 처음으로 선보이면서 크게 주목을 끌었다.

최근 삼성SDS는 자사 모바일 통합보안(EMM) 솔루션 iOS버전이 미국 국가안보국(NSA) 산하 국가정보 보증협회(NIAP)로부터 정보보안 평가인증(CC)을 받았다.

이로써 삼성SDS는 업계 최초로 안드로이드 버전을 포함해 두 가지 버전 모두 인증 받으면서 대외적으로 솔루션 경쟁력을 입증 받았다.

한편, 삼성SDS는 이달 27일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MWC에 참가해 생체인증(NexsignTM)과 연계한 금융솔루션 및 Wearable EMM 등 혁신성 돋보이는 기업용 솔루션도 다수 전시할 예정이다.

생산관리시스템(MES)의 기능들이 구현된 스마트 폰을 제조현장에 도입함으로써 신속하고 편리한 정보 수집은 물론, 실시간 모니터링 등 제조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실시간 대응이 가능한 Nexplant Mobile 솔루션도 선보인다.

 

 

Tags : NexplantNexshopNexSignSAMSUNG SDSSAMSUNG SDS NEWSROOM삼성SDS삼성SDS 뉴스룸삼성SDS 솔루션인기기사
samsungsds

The author samsungs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