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삼성SDS 루킨, 무료 보안진단 서비스 개시

+ 500여 항목 적용된 강력한 보안진단 기능 선보여
+ 국산 소프트웨어 및 오픈소스 DBMS까지도 진단 가능
+ 사용자 경험(UX) 디자인 화면, 보고서 기능도 추가해
+ 국내 중견기업 관심 폭발, 1,000여 기업 회원 돌파

삼성SDS(대표: 정유성)가 최근 큰 호응을 얻고 있는 IT인프라 무료진단서비스(서비스 명: 루킨)에 보안진단 기능을 추가하고 사용자 경험(UX) 획기적 개선, 커뮤니티 메뉴신설 등 업그레이드 버전을 선보였다.

루킨 서비스는 지난 2월말 오픈 한 후 1,000여개 기업회원이 가입할 정도로 좋은 반응을 보여왔다. 예산상의 문제로 IT시스템 진단이 절실했던 중견기업들의 회원가입이 가장 많았다.

이번에 새롭게 업그레이된 루킨 서비스는 보안 취약점 진단서비스를 추가한 게 가장 큰 특징이다.

컴퓨터 운영체제(Windows, Linux)를 대상으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기준과 삼성SDS가 오랜 경험을 통해 만든 보안점검 항목들 500여개를 적용해 강력한 보안진단 기능을 갖췄다.

삼성SDS 관계자는“IT진단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보안 기능 추가를 해달라는 고객 요청사항이 가장 많았고, 이를 반영해 보안 취약점 진단 서비스 기능을 추가했으며 향후 보안진단 대상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예정이다”고 강조했다.

삼성SDS 루킨, 무료 보안진단 서비스 개시

기존 무료진단 서비스범위도 확대했다.

국산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Tibero), 오픈소스 관계형 데이터베이스(MySQL)를 포함, 스토리지 분야까지 넓힘으로써 진단 본연의 기능을 더욱 강화했다.

사용자경험(UX: User Experience)또한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회원들의 진단점수 분포를 확인할 수 있어 자신의 회사의 IT시스템 운영 수준을 평가해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진단 결과와 조치 가이드 출력(PDF)도 가능해 보고서 작성도 한결 쉬워졌다.

이번에 오픈한 루킨 서비스는 커뮤니티 메뉴를 신설해 IT시스템 관리자들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지식정보 제공을 위한 지식창고, 회원들에게만 제공되는 최신 소식 공유를 위한 주간 뉴스레터도 즉시 확인할 수 있다.

루킨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기업별 IT 시스템 관리자들이 루킨 홈페이지(lookin.samsungsds.com)에 접속해 회원 가입을 한 후 진단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간단히 점검하면 약 1,000여 개 항목에 걸쳐 자신들의 IT시스템을 진단 받을 수 있다.

지능형 분석 엔진이 탑재돼 10분 정도면 시스템, 보안 취약점과 개선점을 파악할 수 있다.

한편, 삼성SDS는 무료 보안진단 서비스 출시 기념으로 ‘루킨왕 선발대회’ 이벤트를 대대적으로 진행한다. 진단점수 최고점, 진단 점수 최고 상승률 등 회원사를 선정하여 무료진단 컨설팅을 제공하고, 푸짐한 선물도 제공한다.

IT인프라 시스템 무료진단 서비스 사례

 사례 1 자동차 내장 플라스틱 제조업체인 H社.

막대한 비용을 들여 투자한 사내 시스템 서버가 지난 3월부터 갑자기 느려지고 다운되는 일이 많아졌다.

하지만 시스템 오류의 정확한 원인조차 파악하기 어려웠고, 제조사를 불러 고가의 시스템 진단을 받을 형편도 아니었다.

김대표는 IT 시스템 무료진단 서비스인 루킨(lookin)를 최근 알게 됐고, 회사 시스템을 손쉽게 스스로 진단을 할 수 있었다.

루킨 홈페이지(lookin.samsungsds.com)에 접속해 정회원 가입을 한 뒤 진단 스크립트를 다운받아 서버와 데이터베이스 진단을 수행했다.

진단결과 총 40여개 취약점이 도출되었고, 이중 메모리를 과다 점유하는 이상 프로세스를 감지했다.

곧바로 김 대표는 전산담당자에게 불필요한 프로세스를 확인 후 삭제하여 정상화시켰고 메모리 점유율도 95%에서 35%로 낮아지면서 시스템이 안정적으로 운영되기 시작했다.

 사례 2 스마트 폰 부품 소재 기업인 S社.

최근 신규로 도입한 사내 시스템의 CPU가 과열되어 내부시스템 오류가 발생해 생산에 차질이 빚어지는 등 위험한 상황이 자주 발생했다.

이곳 박 대표도 루킨 서비스를 이용하여 진단을 실시했다.

진단한 결과 신종 웜 바이러스가 의심되는 상황임을 감지했고 바이러스 검사 및 조치로 위험요인을 제거한 뒤로는 정상적으로 시스템이 작동하기 시작했다.

박 대표는“회사 시스템에 다양한 취약점이 존재했다는 사실에 놀랐고, 루킨서비스가 취약점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찾아낸다는 점에 더욱 놀랐다” 며 “특히 무료라는 점에 더더욱 놀랐다”고 말했다.

 

 

 

Tags : IT 무료 진단SAMSUNG SDSSAMSUNG SDS NEWSROOM루킨 서비스삼성SDS삼성SDS 뉴스룸
samsungsds

The author samsungsds

Leave a Respo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