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ed%97%a4%eb%8d%94_683x353_20170816

자신과 가장 가까운 위치의 원하는 차량을 예약하여 빌릴 수 있는 카셰어링 서비스.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이처럼 비용을 받고 물품이나 서비스 등을 대여해주는 경제활동을 공유경제라고 합니다. 유명한 사례로 숙박업 서비스 회사 에어비앤비는 숙박업소를 소유하고 있지 않고 대형 택시 회사 우버도 소유한 택시가 한 대도 없습니다. 즉, 누군가의 소유라기보다는 ‘나누어 같이 쓰자’라는 생각에서 파생되어 새로 구매할 필요 없이 공유하는 개념입니다. 굳이 큰 돈을 들여 소유하지 않아도 적은 돈으로 필요할 때 빌려 쓸 수 있는 효율성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를 이용하려 하고 더 다양한 렌탈 서비스가 생겨나고 있습니다.

1

#다양한 집에서 살아볼 수 있는 숙박 공유 서비스!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에어비앤비는 집을 오래 비우게 될 시 다른 사람에게 비용을 받고 빌려주는 숙박업 서비스 회사인데요. 집을 여러 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안 쓰는 집을 내놓기도 합니다. 이처럼 가지고 있지만 일정 기간 동안 사용하지 않는 집을 필요한 사람에게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따로 숙박시설을 지을 필요가 없습니다.

2
3

#사지 말고 빌려서 알뜰하게 혼수 마련하기!

결혼 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젊은이들이 많을 텐데요. 불경기지만 인생에 한 번뿐인 결혼식을 높은 퀄리티로 치르고 싶은 예비부부들이 프리미엄 드레스 및 수트를 빌리는 예복 렌탈 서비스가 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혼수 가전을 위한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안마의자 등의 생활 가전제품을 제공하는 렌탈 서비스도 생겨나 예비부부들의 환호를 받고 있습니다.

4

#모임 때마다 명품백이 바뀌는 금수저 코스프레~

이처럼 웨딩드레스뿐만 아니라 하객 패션을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한 명품백을 빌려주는 서비스도 탄생했습니다. 누구나 시간이 지나면 제품에 질릴 수 있고 다른 옷과 매칭이 안되어 장롱 안에 넣어놓고 꺼내지 않은 경험이 있을 겁니다. 이처럼 명품백을 소유하는 가치보다 한 번 사용해보았다는 경험의 가치를 더 중요시하는 젊은 층으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월 79,000원으로 수백만원의 명품백을 한 달 동안 빌릴 수 있습니다. 빌린 제품이 질리면 무료로 다른 명품백과 1회 교환할 수도 있는데요! 한 가지 명품백을 오랫동안 가지고 있는 것보다 단 기간에 여러 브랜드의 명품백을 들고 다니는 것이 더 효율성이 있다는 점을 이용한 것입니다. 최근 이런 명품 렌탈 서비스 업체가 늘어나면서 한 렌탈 서비스 업체는 명품백 뿐만 아니라 명품 의류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큰 돈 주고 직접 소유하지 않아도 렌탈 서비스를 이용해 경험을 사고 일상으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제공자 본인이 사용하지 않는 기간에 필요한 사람에게 저렴하게 빌려줄 수 있으니 서로에게 이득! 이미 있는 물품을 사용함과 동시에 자원까지 아낄 수 있는 렌탈 서비스를 한번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삼성SDS 대학생 기자단 9 전현민


03_%ec%a0%84%ed%98%84%eb%af%bc

 

 

 

Tags : SAMSUNG SDSSAMSUNG SDS NEWSROOM렌탈삼성SDS삼성SDS 뉴스룸에어비앤비최신기사
samsungsds

The author samsungs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