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다가오는 겨울! 나만의 코트 장만하기!

최근 TV 프로그램에서 광장시장, 황학동 등 구제 시장을 방문해 옷을 사는 연예인들이 나왔는데요. 요즘 들어 힙합 프로그램이 유행을 타면서 구제 옷에 대한 인기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구제 옷은 똑같은 제품이 없기 때문에 옷마다 개성이 느껴지는데요. 저도 구제로 구입한 청재킷이 아끼는 옷 중 하나입니다. 워싱이 독특하고 내구성이 튼튼해 매년 봄가을에 즐겨 입는데요. 이번 기사에서는 구제 옷의 매력 포인트와 구입 요령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구제 옷을 중고 제품 혹은 입던 옷으로 생각하는데요. 그러다 보니 불량 제품에 대한 걱정을 많이 하곤 합니다. 이런 오해를 불식시켜 드리기 위해 구제 숍을 운영 중인 한 사장님을 만나 인터뷰를 했습니다.

# 구제 옷의 매력 포인트! 알려주세요!

1) 스타일이 다양하다!

구제 옷의 첫 번째 매력 포인트는 다양한 스타일입니다! 젊은 층 고객들은 주로 ‘특별함’을 위해서 구제 숍을 찾습니다. 특히 겨울철에는 떡볶이 코트를 찾는 고객들이 많은데요. 떡볶이 코트는 과거에 유행했던 스타일인데 요즘에는 깔끔하고 귀여운 스타일링을 원하는 고객들이 많이 찾죠.

또, ‘올드 스쿨’ 스타일도 많은 고객들이 찾기도 해요. 올드 스쿨 스타일은 일반적으로 사이즈가 크고 로고가 큼직하게 박힌 옷인데요. 이런 옷들은 시중에도 많이 없거나 가격이 매우 비싼 편입니다. 반면 구제 시장에서는 조금만 노력하면 좋은 질의 상품을 구할 수 있습니다!

2) 옷 재질이 좋다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구제 옷의 재질은 시중에 파는 옷보다 가격 대비 매우 좋아요. 일반적으로 고가의 상품이 다시 구제 시장으로 나오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옷을 잘 고르면 오히려 새 제품보다 더 만족스러운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3) 생각보다 최근의 옷을 구매할 수 있다.

구제 옷이라고 하면 옛날 옷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꼭 그렇지 않습니다! 1~2년 전 제품들도 구제 시장에 많이 나오는 편인데요. 구제 숍을 잘 선택하면 질 좋은 최근 제품들을 정말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답니다!

# 구제 옷, 어떻게 고를까요?

1) 구제 숍 특성에 따라 가격이 다르다

구제를 생각하면 오래된 제품이라 가격이 저렴하다는 인식이 있는데 어떤 구제 숍은 오히려 가격대가 높은 곳이 있습니다. 특히 올드 스쿨 제품들은 오히려 더 가격이 비싸기도 한데요. 추가 생산이 안 되는 유니크 한 제품은 가격대가 비싼 편이기 때문에 구제 숍의 특성을 잘 살펴보길 추천해드려요.

2) 옷 재질을 잘 살펴보자

동일 가격 제품이라도 옷 재질을 살펴보는 것이 중요해요. 특히 코트의 경우에 캐시미어나 울의 함량을 확인해야 합니다. 밑에 사진을 보면 같은 떡볶이 코트인데 왼쪽은 캐시미어 함량이 높고, 오른쪽은 폴리에스테르가 주 재질인 옷입니다. 가격을 조금 더 주더라도 왼쪽 코트를 사는 게 더 현명하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3) 옷의 상태를 살펴보자!

요즘 구제 시장이 커져서 상품의 질이 높아지고 있지만, 그래도 옷 상태를 체크하는 센스가 필요해요. 예를 들어 지퍼는 잘 작동하는지 소매나 목 부분은 오염이 안됐는지, 코트 안에 상태는 말끔한 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구제 옷의 매력과 구입 요령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이번 겨울에는 여러분 만의 코트를 장만해보는 건 어떨까요?

삼성SDS대학생기자단10기,류원탁-ICT기술과 일상생활에 대한 콘텐츠를 취재하며 SNS를 통해 삼성 SDS와 세상을 이어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Tags : SAMSUNG SDSSAMSUNG SDS NEWSROOM구제구제옷삼성SDS삼성SDS 뉴스룸인기기사
samsungsds

The author samsungsds

Leave a Respo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