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ALLNEWS ROOM

삼성SDS,첼로 솔루션 ‘SaaS’ 플랫폼으로 진화

삼성SDS,첼로 솔루션 ‘SaaS’ 플랫폼으로 진화

+ Cello Tech Fair 행사서 진보된 물류/SCM 서비스 선보여

+ 검증된 첼로 솔루션을 클라우드로 제공, IT인프라 환경구축 可

+ 최신 IT 기술 기반 물류서비스로 글로벌 시장 공략

삼성SDS가 자사 통합 물류솔루션인 첼로(Cello)를 클라우드 기반의 SaaS(Software as a Service :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 새롭게 선보이고 글로벌 시장 확대에 나섰다.

삼성SDS(대표 정유성)는 6일 삼성SDS West Campus에서 열린‘Cello Tech Fair 2016’행사를 통해 클라우드 환경에서 SaaS 형태로 제공되는 물류 및 SCM(Supply Chain Management : 공급망관리) 서비스들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Cello Tech Fair 2016 사진 1

SaaS란 고객이 원하는 소프트웨어를 직접 구매 등을 통해 소유를 하는 게 아니라 서비스형태로 빌려 씀으로써, 인프라투자와 관리부담을 피할 수 있는 등 이점이 많아 IT업계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이다.

삼성SDS가 그 동안 국내외 유수 고객사들의 물류 아웃소싱 비즈니스(BPO)를 통해 검증된 Cello 솔루션을 이번 행사를 통해 SaaS 형태로 제공키로 발표함으로써 앞으로 고객들은 편리하고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Cello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신규 국내외 고객사들은 이번에 발표한 Cello SaaS를 이용하면 초기 IT 인프라 투자 부담을 줄일 수 있는데다 빅데이터 분석 기술 적용 등을 통해 최적의 물류배송이 가능토록 하고 있는 검증된 Cello 솔루션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삼성SDS는 이번‘Cello Tech Fair 2016’행사에서 Smart Logistics와 Smart SCM이라는 두 가지 주제로 트랙을 나눠, 클라우드 기반의 다양하고 앞선 물류 서비스를 선보였다.

Cello 적재 최적화(Loading Optimization) 서비스는 창고에 상품을 적재할 때 고객 사업 특성에 맞게 가장 효율적으로 적재하도록 도와준다.

또, Cello 가상창고 시스템(Virtual Warehouse System)을 사용하면 3D 가상 현실을 통한 실제 상황의 물류 창고를 연출하여 시공간의 제약 한계를 극복할 수 있다.

머신러닝(Machine Learning) 기반의 SaaS SCM서비스는 고객의 판매 물동정보를 활용해 미래 수요 정보와 고객이 관리하는 예측정보로 영업 리스크와 기회를 각각 분석 해준다.

Cello Agile Planning 서비스를 이용하면 수요입력에서 실행까지 SCM 전 영역에 걸친 통합 솔루션을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으므로,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다.

Cello Tech Fair 2016 사진 2

삼성SDS SL사업부 신우용 상무는“Cello 솔루션이 SaaS 형태로 제공됨으로써, 다양한 고객들이 쉽고 빠르게 최신 IT 기술 기반의 물류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

Tags : SAMSUNG SDS삼성SDS
samsungsds

The author samsungs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