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단체사진

삼성SDS 소셜 미디어 팬 여러분~ 오늘은 머릿속에 리액트 프레임워크가 마구마구 떠오르게 만드는 책 한 권 소개해드립니다! 바로 삼성SDS 임직원이 집필한 머릿속으로 그리는 리액트 프로그래밍인데요. 실제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얻는 경험과 꿀팁이 가득 담긴 리액트 바이블! 저자 인터뷰를 다 같이 살펴볼까요?

Q. ‘머릿속으로 그리는 리액트 프로그래밍’에 대한 책 소개 부탁드립니다!
‘머릿속으로 그리는 리액트 프로그래밍’은 리액트 초급자를 대상으로 출간한 도서입니다. 특히 “초급에서 중급으로 넘어갈 때 무엇이 필요할까”에 대해 많이 고민했는데요. 리액트에서 가장 기초가 되는 환경 설정과 기본 특징부터 실제 리액트 프로젝트 진행 시 테스트 코드를 작성하는 방법까지 담았습니다.

Q. 그럼 ‘리액트 프로그래밍’에서 말하는 ‘리액트’ 가 무엇인가요?
리액트란 프런트 엔드 프레임워크 중 하나입니다. 웹 개발을 업무 기능으로 나누면 프런트 엔드(Front-end), 백 엔드(Back-end) 등으로 구분하는데요. 프런트 엔드 개발자는 쉽게 말해 지금 이 삼성SDS 뉴스룸처럼 사용자가 보는 화면을 개발합니다. 또한, 프레임워크란 웹 개발을 위한 개발 도구와 환경으로 설명할 수 있는데요. 즉, 리액트란 사용자가 보는 웹 페이지를 개발하고 구성하기 위한 프레임워크라 할 수 있습니다.

도경태 프로 ▲ 삼성SDS 도경태 프로

Q. 리액트가 프레임워크의 한 종류라고 하면, 리액트 말고 다른 프레임워크도 있나요?
최근 인기 있는 프런트 엔드 프레임워크를 꼽는다면 앵귤러(Angular), 뷰(Vue), 리액트가 있습니다. 앵귤러는 웹(Web)과 앱(Application)을 위한 많은 기능이 있고, 뷰는 빠른 성능을 자랑하는데요. 한 조사를 보면 개발자 중 58%가 리액트를 사용하고 있고, 또 사용자 중 95%가 다시 리액트 프레임워크를 선택하겠다고 할 만큼 많은 리액트가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유봉주 프로 ▲ 삼성SDS 유봉주 프로

Q. 확실히 리액트가 핫한 프레임워크군요. 리액트에 대한 책이 많이 출간됐는데, 저자로서 이 책의 경쟁력을 꼽는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시중에 나온 리액트 관련 도서 중 대부분이 번역서인데요. ‘머릿속으로 그리는 리액트 프로그래밍’은 저희가 직접 경험한 여러 프로젝트를 통해 노하우를 담았습니다. 특히 실전 프로젝트는 사용자 스토리 기반으로 작성돼 실제 개발하는 것과 동일하게 구성돼 있고요. 또한 최신인 16버전에 대한 내용까지 포함하고 있어 장점이 아주 많습니다!^^

이홍식 프로 ▲ 삼성SDS 이홍식 프로

Q. 회사를 다니면서 책을 출간한다는 게 참 어려운 일인데요. 집필까지 얼마나 걸렸나요?
출판사에서 책 출간에 대한 제의를 받고 실제 책 발행까지 총 2년이라는 긴 시간이 걸렸습니다. 저자 모두 책 집필이 처음이라 제목부터 내용 구성까지 고민이 많았고요. 특히 리액트 변화 속도가 굉장히 빨라 많은 생각 후 내용을 정리하면 이미 리액트는 다른 프레임워크가 돼 있었습니다. 리액트가 안정화된 후 실제 집필 시간은 약 6~7개월 정도 걸렸습니다.

Q. 이 책을 보는 독자에게 한 말씀해주세요.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참고할만한 팁을 많이 담았습니다. 실제 프로젝트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요. 프로젝트 예제는 모두 깃헙에 올라와 있습니다. 글이나 소스에 대한 이슈 제기는 언제나 환영합니다!

김윤영 프로 ▲ 삼성SDS 김윤영 프로

리액트 문법과 예제들로 구성돼 많은 개발자분들에게 도움이 될 머릿속으로 그리는 리액트 프로그래밍! 삼성SDS 뉴스룸에서 소셜 팬분들에게 도서를 증정합니다! 리액트 프로그래밍을 공부하시는 분들 중 이 도서가 필요하신 분은 삼성SDS 페이스북 해당 콘텐츠에 댓글로 책이 필요한 이유를 남겨주세요! 3월 1일까지 댓글 접수 후 추첨을 통해 총 5분께 도서를 보내드립니다!(3월 6일 당첨자 발표)

이벤트 신청

 

Tags : SAMSUNG SDSSAMSUNG SDS NEWSROOM리액트리액트 프레임워크리액트 프로그래밍머릿속으로 그리는 리액트 프로그래밍삼성SDS삼성SDS 뉴스룸프레임워크
samsungsds

The author samsungsds

Leave a Respo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