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소프트웨어 개발자 생태계 조성 일환으로 지난 4월 5일 삼성SDS Campus에서는 Amazon Web Service(AWS) User Group 잠실 모임이 진행되었습니다.

잠실모임

세계 각지와 국내 곳곳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AWS User Group 모임은 AWS와 클라우드 컴퓨팅에 관심 있다면 누구든 참여하여 경험을 공유하고 생각을 발표할 수 있는 모임입니다. 국내에서는 AWS 초보자를 위한 모임부터 아키텍트,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DevOps 등 지역별로 각기 다른 주제로 모임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시작된 잠실 모임은 기업형 AWS User Group Enterprise 모임으로 운영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잠실모임

이 날 첫 번째 세션은 ‘정개발’이라는 닉네임으로 유명한 Amazon 정도현 테크니컬 트레이너를 모시고 오픈 이노베이션이 가진 진정한 가치와 개발자 커뮤니티를 통해 오픈 이노베이션을 가속할 수 있는 아이디어에 대한 강연을 들어보았습니다.

잠실모임Amazon 정도현 테크니컬 트레이너

이어진 두 번째 세션에서는 삼성SDS 클라우드사업부 기술팀 김종서 수석보로부터 국내 최초로 AWS 클라우드 서비스에 VMware를 적용한 사례와 이를 활용한 Hybrid Cloud 구현/효과성 분석에 대한 발표를 듣고 참석자들이 생각을 나누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잠실모임삼성SDS 클라우드사업부 기술팀 김종서 수석보 

삼성SDS 김종서 수석보는 “오늘 Meetup 참석을 위해 굉장히 먼 곳에서 오신 분들이 많다. 열정과 도전정신 가득한 스타트업 종사자들, 지식에 목마르고 배움과 나눔을 실천하는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지식을 공유하는 소중한 경험을 했다.”라고 말하며 “이번 기회를 통해 많이 배우고 자극을 받게 된 계기가 되었다.”라고 참석 소감을 전했습니다.

이제 걸음마를 뗀 AWS User Group 잠실 모임. 많은 참여와 공유를 통해 AWS와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국내외 다양한 교류, 오픈 이노베이션이 잠실에서 지속적으로 연결되길 기대해봅니다!

 

Tags : SAMSUNG SDSSAMSUNG SDS NEWSROOM삼성SDS삼성SDS 뉴스룸잠실모임
samsungsds

The author samsungsds

Leave a Response